회사소개주요사업도매제품안내제휴/관계사EXPORT대리점 로그인

도매제품
특판제품
제품게시판
취급문의




ORIKASO 휴대용 다용도 식기 SET


영국의 Remploy Workscope社가 제작한 Orikaso는 신개념의 접이형 다용도 식기이다. 여행, 캠핑, 배낭여행, 소풍, 트랙킹, 등산 등 모든 아웃도어 활동에서 활용할 수 있는 휴대가 간편하고 사용하기 쉬운 식기로 출시 당시 아웃도어 전문 잡지와 신문사로부터 찬사를 받은 제품이다.

 

개발자 Jay Cousins는 실제로 여행 중에 받은 영감으로 Orikaso를 디자인하여 우수디자인상을 받은바 있다.
Orikaso 제품들은 아웃도어 스포츠를 즐기는 전문가들로부터 필드테스트를 통해 휴대의 용이성, 안정성 그리고 견고함을 인정 받았으며 티타늄보다 가벼운 폴리프로필렌소재는 그린피스가 추천하는 재생가능 재료로 친환경적인 제품이기도 하다.

개발자 Jay Cousins. Orikaso 브랜드는 일본의 '종이접기' 라는 뜻의 '오리가미'에서 착안했다. 미국과 캐나다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자 Orikaso 제품을 세계로 알리기 위해 노력 중이다



접이형(공간절약) - 일반적인 그릇, 컵, 접시 모두 3차원 형태이지만 Orikaso는 접이형 조립식기로 2차원의 평면형태에서 수납이 가능하기 때문에 공간이 절약된다.
다용도 - Orikaso 접시는 얇은 접시, 납작한 접시, 도마, 여과기, 주전자, 커피필터, 깔대기, 주전자 등의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다
견고함
- 폴리프로필렌 소재는 질기고 유동적이어서 오랜 시간 접고 펴기를 반복하여도 찢어지지 않으며 떨어뜨려도 깨지지 않는다. 또한 섭씨 120도의 고온에도 형태를 유지한다
가벼움 - 티타늄보다 가볍다
세척이 쉬움 - 분해하여 평면상태에서 세척하므로 짧은 시간에 세척이 가능하다
친환경 - 무독성 재료와 식용색소 및 식용재료로 만들었으며 재생이 가능하다(그린피스 인정)
재미 - 마치 장난감을 조립하듯 조립하여 사용하는 조립형 식기
색상 - 파랑, 빨강 2가지


그릇, 컵, 접시의 3가지 식기가 출시되었으며 이를 조합한 피크닉 세트는 활용도가 좋은 구성으로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일반적인 그릇형태로 간단하게 조립이 가능하다. 가운데 삼각형을 중심으로 세 꼭지를 접어 돌출부를 안쪽으로 접으면 조립완료. 조립도 쉽고 분해하기도 쉬워 아이들도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다. 밥이나 국, 라면 등 국물이 있는 음식까지 담을 수 있고 용량은 550ml로 넉넉하다. 한 케이스에 2개가 들어있다.


제품을 처음 사용하는 경우에는 접이 부위가 단단하여 좀처럼 접기가 쉽지 않지만 접기 전에 라인을 따라 접고 펴기를 몇 번 해준 다음 접으면 쉽게 형태를 취하며 접을 수 있다

 


다양한 음식을 담을 수 있고 뜨거운 국물을 담아도 형태가 변하거나
모서리를 잡아도 조립이 풀리거나 하지 않는다실측 32.5g으로 가볍다




Orikaso Cup은 매우 콤팩트하다. 다양한 아웃도어 환경에서 활용이 용이하고 세척도 쉽다. 복잡한 3차원 구조인 손잡이가 달린 컵을 평면상태에서 조립하기가 쉽지 않을 것이라는 예상과 달린 조립은 매우 간단하다. 뜨거운 커피를 가득 담아도 손잡이가 뜨겁거나 형태가 변하는 등의 현상은 전혀 없고 분해한 상태에서 완전히 평평하게 펴지기 때문에 2차원의 최소한의 공간을 차지한다. 컵의 특성상 뜨겁고 찬 내용물에 대해서 안전해야 하는데 폴리프로필렌소재는 낮은 온도에서도 안전성을 유지하며 고온 120도에서도 형태가 변하지 않는다. 특히 컵의 손잡이 부분은 내용물로부터 격리되어 손으로 잡아도 차거나 뜨겁지 않다. 용량은 250ml.



복잡한 구조와는 달리 접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먼저 컵 바닥이 되는 4각형을 중심으로 라인을 접어 안쪽으로 오므린 다음 손잡이 반대쪽은 단추를 닫아 고정시킨다. 손잡이 부분은 단추가 없는 대신에 손잡이가 되는 길게 뻗은 부위를 안쪽으로 말듯이 끼워 넣으면 풀리지 않게 고정된다. 마지막으로 손잡이를 만들어주면 완성


실측 37g



접시는 Orikaso의 활용도를 200% 발휘하는 제품으로 얇은 접시, 납작한 접시, 도마, 여과기, 주전자, 커피필터, 깔대기, 주전자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정사각형 형태의 평면을 접지 않고 그대로 음식물을 올려 사용하면 도마처럼 쓸 수 있고 네 귀퉁이를 접어 단추를 닫으면 깊은 사발모양의 그릇이 된다. 이 상태에서 단추 2개가 있는 2 귀퉁이를 양 끝쪽 단추만 닫아주면 얇은 접시가 되어 야채나 샐러드를 담기에 좋다. 여기에 다시 반대편 양끝쪽 단추를 풀어주면 납작한 접시가 되어 국물이 없는 음식물을 더 많이 담을 수 있다. 이것이 전부가 아니다. 그릇상태에서 한쪽 귀퉁이를 풀어주면 주전자 또는 깔대기처럼 음식물을 따를 수 있고 쌀을 씻고 물을 버리는 여과기와같이 사용할 수도 있다. 여과기는 단추를 1개 또는 2개를 닫고 사용 가능하여 음식물의 크기에 따라 조절할 수 있다.




조립이 간편하고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어 야외에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실측 43.5g
단추는 흔히 말하는 '똑딱이 단추'로 일반 단추와는 달리 장시간 반복 닫았다 풀었다 하더라도 고장이 없도록 설계하였다


피크닉 세트는 그릇1개, 컵2개, 접시2개의 구성으로 별도 구매시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며 2사람이 야외에서 식사를 할 경우 기본적으로 필요한 식기들로 조합되었다. 모든 식기를 합친 무게가 200g이 넘지 않으며 평면으로 펼쳐져 단추를 닫아 고정시키기 때문에 정리하기도 편하며 수납도 용이하다.



Orikaso의 가장 큰 장점은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하다는 것과 휴대의 용이성이다. 피크닉 세트 실측무게 194g



Q. 이 제품에 물을 담을 수 있나요? (물 종류의 액체를 담을 수 있습니까?)
A. 네, 오리카소 제품은 액체를 담을 수 있도록 고안되었습니다.
독특한 디자인으로 바닥으로부터 각 모서리부분이 똑같은 높이를 이루게 되어 액체를 수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리카소 컵 제품의 표시된 선 이상으로 물을 담으면 물이 셀 수 있으므로, 제품에 표시된 높이를 맞춰주시기 바랍니다.

Q. 오래 쓸 수 있나요?
A. 오리카소의 제품들은 폴리머와 특별한 성분이 함유된 폴리프로필렌이라는 재질로 만들어져 있는데, 이 폴리프로필렌은 부러지지 않고 접힐 수 있는 유일한 플라스틱으로 아주 편리하며, 실제로 고객 여러분께서 더 많이 접으면 접을 수록 모서리 부분은 더욱 내구성이 강해집니다. 제품들은 실질적으로 부러지지 않으며(여기서 실질적으로라고 하는 말은 고객분들께서 만약 제품을 음식 믹서기나 화기에 접촉하시면 재질 본래의 성질을 잃어버려 부러진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일상적인 사용에서는 어떠한 문제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Q. 제품들이 환경친화제품이라면서요?
A. 제품들은 모두 환경친화제품입니다. 제품의 어느부분을 떼어낸다 하더라도 재활용할 수 있습니다. 폴리프로필렌은 그린피스에 의해 PVC제품 대용으로 추천되는 재질인데다가 고객분들께서 이 제품을 태워도 이산화탄소와 물만 나올 뿐, 유독한 기체나 검은 연기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오리카소는 환경친화의 윤리를 가졌지만, 제품 또한 어떤 경쟁제품보다 월등합니다.

Q. 오리카소는 식품 등급의 재료들로 만들어졌다면서요?
A. 우리는 오리카소를 무독성 재료와 식용색소 및 식용재료로 만들었습니다.

Q. 오리카소는 어디서 만들어졌나요?
A. 오리카소는 영국의 Remploy Workscope사에서 만들어졌으며, 이 회사는 영국의 장애인 고용 공헌업체입니다.

Q. 오리카소는 고객마크가 찍혀있는 주문제작이 가능한가요?
A. 가능하며, 최소주문 수량을 협의하셔야 합니다.

Q. 오리카소 제품은 세척하기 쉬운가요?
A. 네, 폴리프로필렌은 무독성 재료인데다가 사용하지 않을 때는 평면으로 되어있어 보통 용기의 구석부분처럼 세척이 어려운 부분이 없습니다.

Q. 오리카소제품은 식기세척기에도 안전한가요?
A. 오리카소 제품은 섭씨 120도의 온도에도 견딜 수 있습니다. 초특급으로 게으른 고객여러분도 세척하기 쉬움에도 불구하고 굳이 세척기를 이용하신다면, 대부분의 식기세척기에도 적합합니다.

Q. 오리카소 제품은 전자레인지에도 적합하나요?
A. 컵과 그릇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컵은 고정되어 버리고, 그릇은 초고온에서는 열려버립니다.) 접시는 전자레인지에서의 테스트 결과가 성공적이었으나, 충분한 테스트는 하지 못했습니다. 결론적으로, 현재 연구중입니다.

Q. 뜨거운 물을 담을 수 있나요?
A. 오리카소 제품은 섭씨 120도까지 견딜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고객여러분은 뜨거운 물을 담을 수 있지만, 끓는 기름을 담는 것은 삼가하시기 바랍니다.

Q. 오리카소 제품은 어린이들한테 안전한가요?
A. 오리카소제품이 장난감처럼 보이기는 하지만 장난감은 아닙니다. 특히 뜨거운 물을 담은채로 아이들이 컵을 해체한다거나 해서 생기는 문제는 오리카소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뜨거운 물 사용시 어른들의 각별한 지도 부탁드립니다.



2006-01-05 / 9372 view


목록





(주)알팩닷컴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62길 35 5층 (등촌동, 영은빌딩) 대표이사 : 김경환 TEL.02)2659-1711 FAX.02)2659-1710 취급문의

copyright©2002 rpz.kr All Rights Reserved. email : rpz@rpz.kr

login